Home
Company

QNX News Releases

QNX 자동차 기술, Garmin K2 플랫폼 구동

Garmin, 자동차 OEM을 위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솔루션에 QNX CAR 플랫폼의 유연성과 신뢰성을 이용하다

2013년 8월 28일, 오타와 – 차량 내 전자제품용 소프트웨어 플랫폼 분야 세계 선두 기업인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즈 리미티드는 오늘 Garmin 인터네셔널이 자사의 자동차 OEM을 위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솔루션인 새로운 Garmin K2 플랫폼을 구동하기 위해 QNX CAR™ 플랫폼을 선택했다고 발표했다.

K2는 멀티 디지털 디스플레이, on/off 보드 음성 인식, 스마트폰 통합 및 최적의 임베디드 4G 접속의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네비게이션, 차량 진단,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옵션, 스트리밍 미디어 및 실시간 웹 정보에 다양한 접근을 제공한다. K2는 OEM의 필요와 비용 목표에 부합하도록 크기 조절이 가능한 사양을 갖춘 플랫폼으로 맞춤 제작이 가능하다.

Garmin의 자동차 OEM 상무이사인 Matt Munn은 “우리 K2 플랫폼은 고객들이 Garmin에 기대하는 탁월한 차량 내 이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세계적인 수준의 소프트웨어 신뢰성과 최근 증가하는 소비자 애플리케이션에 유연한 액세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QNX CAR 플랫폼은 중요한 역할을 했다. QNX 아키텍처의 증명된 안정성과 성능에서부터 QNX에 대한 세계적인 업계의 인식과 수용을 고려할 때, QNX는 옳은 선택이었다,” 라고 말했다.

인포테인트먼트 시스템용 QNX CAR 플랫폼은 수천만 대의 차량에서 증명된QNX® 기술에 기반을 두고 있다. 유연성을 목표로 설계된 이 플랫폼은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커넥티드된 풍부한 미디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선통합된 종합적인 기술 집합뿐 아니라, 애플리케이션 환경과 스마트폰 플랫폼에 대한 다양한 선택도 지원한다.

Garmin K2 플랫폼의 다른 주요 기능으로는 향상된 3D 도시 모델, My Trends 예측 서비스, 달력 및 문자 메세지 통합과 웹 포털이나 스마트폰을 이용한 원격 개인화 및 조정 등이 있다. 이 플랫폼은 공개된 지 며칠 만에 2013 CNET의 자동차 기술 부분 최고 CES 상 최종 후보로 선택되었다.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의 세일즈 및 마케팅 부사장인 Derek Kuhn씨는 “Garmin이 K2 플랫폼 구동을 위해 QNX 기술을 선택해주어 매우 기쁘고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다,”라고 밝히며 “Garmin은 자동차 제조업체와 소비자 모두의 관심을 끄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기능성에 대한 수준을 높였다,”고 말했다.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즈에 대해서

BlackBerry (NASDAQ:BBRY; TSX:BB)의 자회사인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즈 리미티드는 운영체제(OS), 개발 툴, 커넥티드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전문 서비스 분야의 선두 기업이다. Audi, Cisco, General Electric, Lockheed Martin과 Siemens사를 비롯한 세계적 선두 기업들이 차량 인포테인먼트 유닛, 네트워크 라우터, 의료기기, 산업 자동화 시스템, 보안 및 방위 시스템과 기타 미션크리티칼 하거나 생명과 연관된 애플리케이션들을 위해 QNX의 기술에 의존하고 있다. 1980년에 설립된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즈는 캐나타 오타와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그 제품은 전세계에 걸쳐 100여 개국에 배포되어 있다. www.qnx.comwww.facebook.com/QNXSoftwareSystems를 방문하시고 트위터 @QNX_News를 팔로우하세요. QNX의 자동차 사업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qnxauto.blogspot.com을 방문하시고 @QNX_Auto를 팔로우하세요.